📝

노션기초 강의 + 설교준비 템플릿

노션의 기본기 부터 데이터베이스화 하고 템플릿 사용방법 그리고 가장 핫한 노션 AI 활용방법 까지 노션의 기초 강의지만 활용법 까지 총망라한 강의 입니다. 목회자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노션 입문자에게 적합한 노션 강의 영상 과 설교 템플릿

노션의 기본기 부터 데이터베이스화 하고 템플릿 사용방법 그리고 가장 핫한 노션 AI 활용방법 까지 노션의 기초 강의지만 활용법 까지 총망라한 강의 입니다. 목회자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래의 링크로 설교준비 파트 영상을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설교준비 파트 부터 보기

다운로드받기

설교 준비 템플릿 소개

현재 프로버전 개발중에 있으며 기본 버전은 무료 혹은 자유 기부 시스템으로 공유되고 있습니다.

[Sermon Lab] 설교작성을 돕는 노션 설교 준비 통합 시스템 템플릿 입니다.

대시보드와 설교 아이디어 단계에서 부터 탈고까지 그리고 이후 여러가지 툴들을 활용해서 설교를 다듬어 갈 수 있습니다.(상세 페이지에서 프로 버전에서 제공되는 기능을 확인하세요)
설교를 마친 이후 유튜브 영상링크와 함께 설교문과 예화 소스들을 통합해서 저장됩니다. 자신만의 설교아카이브 페이지가 자동으로 생성되면 노션의 공유기능을 통해서 자신만의 설교 홈페이지 제작까지 가능합니다.위의 기능들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도록 데이터베이스 자동화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해당 템플릿은 기부시스템으로 자율적으로 비용을 지불하실 수 있습니다.

Sermon Lab 서먼랩 설교 준비 템플릿의 장점 5가지

1.
여기저기 흩어진 나의 설교문과 유튜브링크 설교에 사용된 성경 구절, 설교시간, 설교에 사용된 찬양등 모든 데이터를 각 설교페이지 내에서 관리가 가능합니다.
2.
년도별 설교, 주제별설교, 세대별설교 등 다양한 필터링을 통해서 설교자로서의 여정이 기록됩니다.
3.
자신의 설교를 공유하는데 있어 최적화된 노션의 공유기능이 여기서 빛을 발합니다. 설교채널 사이트 개설이 가능합니다. (노션의 페이지 공유기능) 심플한 디자인은 이미 되어 있고 설교문을 작성하고 완성하는 것으로 자동으로 구성됩니다.
4.
노션의 마크다운 글쓰기 기반으로 설교문은 PDF 혹은 복사 붙여넣기로 한글 및 워드로 바로 재 구성 가능합니다.
5.
태블릿으로 설교를 한다면 노션 페이지 잠금을 설정하고 따로 한글이나 워드로 설교문 작성을 하지 않고 바로 설교강단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Sermon Lab 서먼랩에서 제공되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교 DB - 지금까지 했던 모든 설교를 노션페이지에 입력할 수 있도록 준비 되어 있습니다.
2.
예화 DB - 예화를 저장하고 설교와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설교문에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3.
설교 작성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3대지 설교 템플릿
4.
완성된 모든 설교문에 필요한 정보를 데이터 입력만으로 유려한 홈페이지가 완성 될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를 세팅하였습니다.

Sermon Lab Pro 서먼랩 프로버전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제작중)

1.
다양한 설교작성 템플릿 지원 - 연령대별 설교 작성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2.
Q.T 노트 - 매일 묵상내용을 노션으로 작성하여 설교 작성에 원천소스로 사용하세요.
3.
설교 레퍼런스 DB - 좋아하고 존경하는 설교자들의 설교들을 수집하여 보관할 수 있어요.
4.
Todo BD - 설교탈고 이후 최종 체크사항들을 제공합니다.
5.
맞춤법검사 - 맞춤법검사 페이지 링크
6.
설교시간 계산기 - 설교 문자수와 설교자의 읽기 속도에 맞춰 설교 시간을 예측합니다. 정확도 90% / 설교 리허설전에 대략적인 시간을 확인 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7.
설교 피드백 - 체크리스트 제공
8.
Sermon Lab Pro 버전은 향후 템플릿 추가 업데이트시 무상제공 됩니다.
9.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운영을 통해 사후 지원을 해드립니다.

목차

영상 요약

1.
목회자 대상으로 한 노션 강의이다.
2.
노션의 기초적인 개념을 설명한다.
3.
노션의 데이터베이스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한다.
4.
설교작성 템플릿의 구조를 설명하고 사용법을 알려준다.
5.
설교작성 템플릿을 무료로 공유하였다.
#노션 #노션강의 #설교템플릿 #설교준비 #예화모음

목차

Features
제품 및 서비스 추천
이제는 5일배송! 해외직구 이제 아무나 한다 - 알리익스프레스로 최저가로 쇼핑하자!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하시는 분에게 가장 저렴한 호스팅 FASTCOMET - 월 2.19달러 부터
당신의 노션이 웹페이지가 됩니다 - 우피 50% 할인받기
도메인 저렴하게 구매하기 - 호스팅어 가입하기
쇼핑하고 캐시백을 현금으로 받기(알리익스프레스 사용하시면 무조건 가입) - 샵백 가입하기
아이폰이 처음이라면 - 아이폰 13미니
맥북 한번 사봐? 그렇다면 - 맥북에어 M1 기본형
아이패드 병을 고치는 유일한 방법 - 아이패드프로 11인치 M2 128GB Wi-Fi
Apen 22 정품 애플팬슬 부럽지 않아요 - 디큐브 무선충전 에이펜슬 Apen22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