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Project

OFF THE TRACKS 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이널 컷 프로 X 의 2011년 4월 12일 런칭 이후 겪은 어둠의 시기에 대한 이야기들로 시작해서 파이널 컷의 성장과 확장, 수 많은 영상 편집자, 헐리우드 영화제작자, 교육, TV, 광고 업계의 현재의 피드백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편집 시스템을 버리고 완전한 디지털 편집 시스템으로 거듭난 파이널 컷 프로 X 의 극단적인 출시가 의미하는 거소가 애플과 영상전문가 그룹들과의 대립들, 미래의 편집 시스템에 대한 고찰, 또한 당시 애플의 수장이였던 스티브 잡스가 어떠한 철학을 가지고 소프트웨어 개발을 지시했는지와 파이널 컷 프로 X의 개발자인 렌디 우빌로스(Randy Ubillos)의 심층적인 인터뷰 내용 등 영상 제작자, 유튜버, 파이널 컷프로 를 접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공동번역 프로젝트는 파이널 컷 프로 X로 일상과 업무와 삶을 살아가는 유저분 들의 덕력으로 진행되는 헙업 프로젝트 입니다.

OFF THE TRACK 다큐가 한국어 번역본이 없는 상황이라 제가 우선 번역을 시작 했습니다만 시간을 많이 낼 수 없는 상황과 영상 번역은 처음이라 진도가 빨리 나가지 못 했었습니다. 그런데 또 바쁜 하루하루가 지나면서 잊혀져 갔었는데 최근에 다큐를 한 번 더 보게 되며서 꼭 번역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혼자서는 너무 버거운 작업이였습니다. 저는 영상제작이 주 업무이다 보니 번역에는 전문성이 없어서 이와 같이 이렇게 마음을 함께 하실 분들이 있다면 이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작자인 Bradley Olsen에게 연락을 취했고 번역을 위한 영상공유를 흔쾌히 허락을 받았습니다. (참여해주시는 분들에게는 번역의 편의를 위해 OFF THE TRACKS 원본영상과 SRT 파일이 지급됩니다)
프로젝트의 기한일은 없습니다. 모두가 삶의 작은시간을 소중하게 함께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영상물이 국내에 번역되어 파이널 컷의 탄생과 성숙해 가는 과정을 그린 OFF THE TRACKS 다큐멘터리가 국내에 많은 NLE 유저들과 파이널컷 프로 X 유저들에게 소개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