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밝은 미래; 느린 진행 Bright Future; Slow Progress

이 글을 읽고 있다면 아마도 Final Cut Pro의 팬일 것입니다.

그리고 올해 새로운 기능(변경 사항 추적, 음성 격리)이 추가되었지만 앱 작동 방식에 혁신적인 변화는 없었습니다. 작년에 앱 사용법을 배웠다면 올해 다시 배울 필요도 없고, 크게 달라진 것 같지도 않습니다. 그렇다면… 눈에 보이는 많은 진전이 없었다는 것이 문제가 됩니까? 복잡하니 파헤쳐 봅시다.

FCP는 성숙한 앱입니다

10년 이상 된 앱의 경우 진행 속도가 다소 느려질 수 있습니다. Avid Media Composer는 변경 속도가 매우 느린 것으로 악명이 높으며 Adobe InDesign은 여전히 약 20년 전에 출시된 앱과 매우 유사한 앱이며 Microsoft Word에 대한 모든 변경 사항은 혼란과 불행에 직면합니다. 일부 앱은 많이 변경되고 일부 앱은 약간 변경되며 두 접근 방식이 모두 작동할 수 있습니다.
사실 Daring Fireball의 최근 게시물에서 앱이 훌륭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도록 설계된 'Maximum Viable Product'의 개념이 언급되었습니다. 일부 틈새 시장에서는 작동할 수 있지만 NLE와 같은 경쟁 환경에서는 확실히 그렇지 않은 많은 앱에서 앞으로 나아가는 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부분적으로는 Apple이 Final Cut Pro를 홍보하지 않는 방식 때문입니다.

Apple은 FCP를 크게 홍보하지 않습니다.

확실히 하기 위해 Apple은 제품 페이지에서 Final Cut Pro를 홍보하고 있으며 새로운 Mac이 출시되면 소개 비디오에서 어떤 식으로든 FCP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그게 다야? 확실히 지구상에서 가장 큰 회사(시가총액 기준, 최대 전자제품 회사)로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까요?
분명히 말씀드리자면 아무도 확실히 알지 못하지만 저는 좋은 추측을 할 수 있습니다. 첫째, Apple의 하드웨어 판매는 다른 모든 메트릭을 왜소하게 만들고 대부분 iOS 하드웨어입니다. 둘째, 메시지가 혼란스러워지기 전에 회사가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메시지의 수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Apple 전체를 보면 메시지를 계속 전달하려는 경우 가장 많이 팔리고 가장 중요한 제품인 iPhone 외에는 거의 광고하지 않을 것입니다.
Apple이 그렇게 큰 회사가 아니라면 Final Cut Pro, Keynote, Pages, Logic Pro를 기꺼이 광고할 수 있지만 TV나 소셜 미디어에는 이러한 앱을 광고하지 않습니다. Apple의 규모에서 앱이 너무 작아서 걱정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관심이 있는 틈새 청중에게 해당 앱을 광고할 수는 있지만, iPhone의 중심 메시지에서 주의가 산만해질 위험이 있다면 그들이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가능성이 있습니다. 애플이 경쟁 제품보다 자사 앱을 홍보하는 것이 반독점 문제로 보일 수 있다는 법적 조언을 받았지만 아무도 확실히 알지 못합니다.
물론 Final Cut Pro는 다른 NLE와 경쟁하며 직접적인 프로모션의 부족은 그러한 맥락에서 피해를 줍니다. Adobe는 Blackmagic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기능을 직접 홍보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단순한 프로모션이 아닙니다. Apple이 향후 계획에 대해 업계에 알리기 위해 모호한 로드맵을 제공하지 않으면 대기업의 장기 계획에 FCP가 포함될 가능성이 적습니다. FCP 팀과 직접 대화할 수 있는 운이 좋았다면 아시겠지만 Apple은 일반적으로 향후 계획에 대해 언급하지 않습니다. 즉…

Apple은 FCP에 대한 내러티브를 제어하지 않습니다.

결국 제3자 사이트는 공식적인 뉴스 소스에 가장 가까운 것이 되지만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의 뉴스 다이어트에는 다양한 종류의 소셜 미디어가 건강하게 혼합되어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직접적이지만 많은 것이 다시 해시되거나 잘못 들리거나 단순히 구성됩니다.
실제 뉴스가 없는 상황에서 남은 것은 소문입니다. 일부는 사실이고 일부는 거짓이며 일부는 낙관적입니다. 하지만 소문은 두 번, 세 번 되풀이하면 사실이 되기 때문에 인기 있는 소문이 현실이 되지 못하는 경우에는 그 소문이 시작되지 않은 것보다 더 나쁩니다. 아주 최근에 Affinity Photo, Designer 및 Publisher의 제작자인 Serif라는 회사는 "대단한 것"을 약속하는 홍보 비디오를 내놓았습니다. 누군가 모션 그래픽 앱을 원했고 그 소문은 꽤 빨리 퍼졌습니다. 공교롭게도 이 발표는 앱의 Affinity Suite v2를 소개했고 실망이 있었습니다.
공평하게 말하면 요즘 계획을 미리 발표하는 대기업은 거의 없습니다. 미리 기대치를 높이지 않으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제품을 취소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그러나 완전한 비밀은 실현되지 않은 소문이 길고 긴 수명을 갖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이패드 루머

Final Cut Pro 공간에서 몇 년 동안 가장 끈질긴 소문은 iPad 버전에 대한 요청이었지만, 나는 그것이 곧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몇 가지 이유:
UI를 완전히 재작업해야 합니다.
모든 macOS 관련 라이브러리는 iPadOS로 포팅되어야 합니다.
좋은 편집 환경을 제공하기에는 화면이 너무 작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가 없으면 편집 속도가 느립니다.
스토리지가 제한되어 있고 포트가 하나만 있습니다.
Apple이 Mac에 터치 스크린을 맞추지 않고 시도했지만 거부한 기록이 있다면 상당한 작업 없이 iPad에서 FCP를 출시하는 것을 볼 수 없으며 타협이 있을 것입니다.
Blackmagic은 DaVinci Resolve(일부)를 iPad로 가져왔지만 가장 저렴하고 가장 작은 Mac에서도 편집할 수 있는 환경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폼 팩터는 현장에서 일부 빠른 작업에 적합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기존 NLE를 대체하지는 않습니다.
아이패드용 DaVinci Resolve 출시
그래도 저를 위한 것이 아니더라도 iPad의 Resolve는 축하받아야 합니다. 전문 iPad 사용자가 이제 이전보다 훨씬 더 정교한 방식으로 비디오를 편집하고 색상을 수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2.9인치 iPad의 기준 품질 화면은 촬영장에서 완벽할 것이며 명확한 사용 사례가 있습니다. 그러나 소문의 힘은 iPad의 Resolve에 대한 모든 이야기에서 Apple이 FCP를 먼저 iPad에 적용하는 데 실패했다고 인식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어쩌면 그들은 시도했지만 일어나지 않은 타당한 이유가 있습니까?
하지만 Apple이 iPad용 FCP를 재작업하는 데 시간을 할애 했다고 가정 해 봅시다. 이것이 올해 데스크탑 앱에서 눈에 띄는 진전이 없었던 이유입니다. FCP 사용자의 대다수가 데스크톱에 남아 iPad 버전의 "노력 낭비"에 화를 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그것 역시 완전한 승리가 아닐 것입니다. Apple이 무엇을 하든 누군가는 실망할 것입니다.
혼합에 iPad 버전이 있든 없든 소프트웨어 개발은 복잡한 야수이며 외부에서는 왜 올해 많은 업데이트가 없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저수준 버그를 수정하기 위해 배후에서 많은 작업이 있었을 수도 있고, 2023년에 새로운 Mac과 함께 출시되도록 보류 중인 릴리스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아는 사람은 말할 수 없지만 누구나 무언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공허함을 채우기까지.

인플루언서와 교육자는 번아웃

제한된 양의 실제 뉴스로 인플루언서와 교육자는 이제 까다로운 위치에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에 대한 중요한 업데이트가 없으면 이야기하거나 가르칠 새로운 것이 없으며 온라인 자습서 및 대면 회의의 청중이 어려움을 겪습니다. 결국, 사람들에게 어떤 일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이미 가르쳤다면 그것을 다시 가르치려는 열정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전체적으로 YouTube 동영상을 보면 가장 활동적인 FCP 튜토리얼 제작자는 앱이 아직 생소한 사람들입니다. 이전 경비원은 이미 말하고 싶은 모든 것을 말했지만 알고리즘은 최신 비디오를 보상합니다. (FCP를 사용한 동영상 블로그 스토리텔링 중 하나입니다.)
더 큰 생태계, 플러그인, 템플릿 등에 대한 뉴스의 여지가 있지만 응용 프로그램이 성숙해짐에 따라 이러한 세계는 필연적으로 느려집니다. 따라서 문제가 복잡해지고 현재 세대의 교육자와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이야기할 수 있는 새로운 주제가 훨씬 더 적습니다.
사람들이 무언가에 대해 이야기하는 양과 그것이 실제로 전문적인 작업에 얼마나 많이 사용되는지 사이의 관계는 꽤 모호합니다. 예를 들어, Avid Media Composer에 대한 대화는 많지 않지만 오늘날 전문 분야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지배적입니다. DaVinci Resolve 뉴스는 iPad 버전을 포함하여 많은 최신 업데이트를 보았고 무료 버전이 있기 때문에 눈에 띕니다.
부당하든 아니든 많은 사람들에게 어떤 소식도 나쁜 소식이 아닙니다. 공백을 채우기 위해 FCP로 수행되는 모든 멋진 작업에 대해 외칠 가치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이 FCP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작업은 확실히 거기에 있습니다.

멋진 작업이 FCP와 함께 조용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편집자들은 편집 방법에 대해 기꺼이 이야기하지만 편집 이외의 다른 일을 하는 많은 사람들(Casey Neistat, Xyla Foxlin, MKBHD 등 포함)은 작업을 완료하는 데 사용한 소프트웨어에 대해 자주 언급하지 않습니다. . FCP는 많은 시간제 편집자와 크리에이터가 선택하지만 더 큰 작업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Knut Hake와 Sam Pluemacher는 2년 전
올해 초 베니스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한 <자서전> .
Damien Ounouri와 Adila Bendimerad가 감독한 The Last Queen .
왕징 감독의 장편영화.
Wei Shujun 감독의 장편 영화.
The Bridge는 세계적인 리얼리티 경쟁 쇼이며 The Bridge의 덴마크 버전은
Metronome Productions에서 FCP로 제작했습니다. 대부분의 대규모 리얼리티 쇼는 Avid로 편집되지만 FCP로도 가능합니다.
오랫동안 FCP 편집자이자 한때 motionVFX 직원이었던 Jason McNamara는 기타 앰프 회사인 Laney에서 일하기 위해 배를 뛰어 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제 Smashing Pumpkins의 Billy Corgan을 인터뷰하면서
여전히 FCP를 사용하게 됩니다.
내가 잊은 것이 더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댓글에 링크를 게시하십시오.
예, 대부분의 하이엔드 작업이 Avid이고 많은 독립 스튜디오가 Premiere를 사용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FCP에서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잠시만요. 기억해야 할 가장 중요한 사항 중 하나는 적어도 그래픽 디자인 및 사진과 같은 다른 창의적인 분야와 비교할 때 비디오를 편집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Zippia의 미국 전문 영상 편집자 데이터를 믿는다면 건축가나 의사 수보다 적은 33,000명 정도에 불과합니다.
특히 오늘날 비디오가 일상 생활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해 적은 수로 보이지만 프로덕션 세계 밖에서도 작업의 일부로 일부 편집을 수행하는 사람들이 더 많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또한 자신을 위해, 친구와 가족을 위해, 비영리 기업을 위해 비디오를 만드는 수많은 애호가가 있으며, 제작되는 비전문 콘텐츠의 양은 전문 콘텐츠를 완전히 축소합니다. 물론 전문가가 중요하지 않다는 말은 아닙니다.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회사가 비전문 시장을 우선시하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대기업에서 일하기 위해 다른 NLE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지만 업계에 속하지 않고도 생동감 있는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독립적으로 작업하고 완료된 작업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경우 원하는 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FCP를 전문적으로 사용하고 다른 포스트 전문가들이 "iMovie Pro"가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도록 하는 것은 여전히 가치가 있습니다.
FCP는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 때문에 고급 프로덕션에 적합합니다. 우리는 더 많은 개발자가 우리의 삶을 더 쉽게 만들어 줄 더 많은 도구를 만들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FCP를 사용하는 전문 편집자 풀을 성장시켜 전문 프로덕션이 FCP를 사용하는 편집자 풀을 더 쉽게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또한 Apple이 앱과 생태계 자체에 투자하도록 독려할 원시 수치를 원합니다. 이 모든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Final Cut Pro가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안전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길 건너 방문자 센터에서 애플 파크.

결론

긍정적인 말로 끝내자.
최근 미국에서 열린 Final Cut Pro World Tour 날짜에 Apple의 FCP 팀 구성원이 참석했으며(yay) 그들은 FCP 커뮤니티를 돕기 위해 무엇을 했는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yay again). 지금까지 그들은 방송에서 FCP에 대해 전문 편집자와 교류하고 있으며 Apple 인증 시험 및 교육 과정을 다시 도입했습니다(전체 공개: 참여함). 이러한 이니셔티브가 영향을 미치려면 시간이 걸리겠지만 이는 Apple에 대한 공개 서한이 무시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대기업의 경우 항상 그렇듯이 때때로 진행 속도가 느립니다. 하지만 내년에는 어떤 일이 생길지 살펴보고 곧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아래의 글은 fcp.co 의 아티클을 번역한 것입니다. 원문보기
원문텍스트 바로보기
Features
제품 및 서비스 추천
이제는 5일배송! 해외직구 이제 아무나 한다 - 알리익스프레스로 최저가로 쇼핑하자!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하시는 분에게 가장 저렴한 호스팅 FASTCOMET - 월 2.19달러 부터
당신의 노션이 웹페이지가 됩니다 - 우피 50% 할인받기
도메인 저렴하게 구매하기 - 호스팅어 가입하기
쇼핑하고 캐시백을 현금으로 받기(알리익스프레스 사용하시면 무조건 가입) - 샵백 가입하기
아이폰이 처음이라면 - 아이폰 13미니
맥북 한번 사봐? 그렇다면 - 맥북에어 M1 기본형
아이패드 병을 고치는 유일한 방법 - 아이패드프로 11인치 M2 128GB Wi-Fi
Apen 22 정품 애플팬슬 부럽지 않아요 - 디큐브 무선충전 에이펜슬 Apen22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