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in리뷰-텔레프롬터

최근에 계속해서 검색중인 텔레프롬터 입니다. 텔레프롬터(발음상) 텔.레.프.롬.프.터 인데 영어발음상 텔레프롬터 로 짧게 표현됩니다. 많은 제품들이 있지만 오늘 살펴볼 제품은 아마존 초이스인 텔레프롬터 TMP100 제품입니다. 글라이드 기어 유튜브 채널에도 소개가 되어 있는데 다른 유튜버 영상 링크를 걸었습니다. 좀 더 디테일한 리뷰를 해주셨네요.
제품은 이동식 가방 구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태블릿 장착하는 곳인데 마감이 좋네요
왠만한 카메라는 장착이 다 될듯 합니다
양쪽에 LED 라이트나 마이크를 부착할 수도 있네요. 뭐..이렇게 쓸일은 보통 없지만 가능은 하네요
뒷면입니다. 데이터 비디오 80만원 짜리 보다 마감이 좋아보입니다
옆면입니다
정면에서 보면 이렇게 아이패드의 자막이 반사되어 보이게 됩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가져다 준 놀라운 가격

보통 이정도 퀄리티와 마감 기능성이 있는 제품들은 800달러 이상 했었습니다. 저도 데이타비디오 사의 텔레프롬터를 사용했었는데 거의 100만원 정도 했던것 같네요. 몇백만원하는 프롬터를 사용해 볼 수 유일한 대안이였습니다. 태블릿 텔레프롬터는 제품이 많지 않았습니다. 오망불매 목빠지도록 저렴하면서도 쓸만한 제품이 언제쯤 나오나 기다렸는데 코로나 펜데믹 터지니 우후죽순 처럼 텔레프롬터 제품들이 쏟아져 오고 가격경쟁과 제품의 다양화로 가격이 계속해서 내려가고 있네요. 특히 TMP100의 원래 가격인 299.99 달러도 비싼게 아닌데 말이죠.
아마존 초이스제품이며 현재 34% 할인가로 199.00달러 입니다. 한국으로 직구시 배송비 관부가세 없이 27.20달러 추가로 집으로 배송이 되네요. 환율까지 보면 2020년 10월 첫째주 환율로 27만원 언더로 구매가 가능하네요.
이 제품은 다음과 같은 제품이 필요합니다.
1.
삼각대
2.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3.
카메라
4.
텔레프롬터 어플
그러니까 삼각대위에 텔레프롬터를 올리고 그 위에 카메라를 올린다음 앞쪽에 태블릿을 설치하고 태블릿에는 텔레프롬터 어플을 설치 해야 한다는 것이죠. 한 마디로 카메라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원고를 외우지 않았지만 외운것 처럼 자연스럽게 말하는게 가능해지도록 만들어 주는 마법을 위해선 텔레프롬터가 필수라는 것 입니다. 유튜브 촬영에 핑거스냅격인 기술인 자연스럽게 말하기 + 컷편집 덜하기 스킬이 시전 되기 위한 가장 기초적인 제품이 되는 것 입니다.
원곡 작성만 하게 되면 이후에는 자연스럽게 구독자들을 눈(카메라)를 바라보며 원곡를 읽어 가기만 하면 되는거죠. 유튜브에는 말 잘하는 사람이 상당히 많은것 같지만 실제로 그런 사람이 많다기 보다 편집과 텔레프롬터를 활용한 경우도 많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사람들 앞에서 즉흥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자신의 생각을 오랜시간 글을 통해 정리 해서 더 깊이 있게 전달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텔레프롬터라는 장비는 후자에게 꼭 필요한 장비이며 카메라 울렁증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도구가 되는 것이죠.
인피니트 컨들렛(텔레프롬터)
스톤들...(삼각대, 태블릿, 카메라, 텔레프롬터 어플)
아마존 초이스 제품으로 등극된 TMP100은 카메라 장비 전문쇼핑몰인 B&H 에서도 셀링1위에 등극한 모델임을 확인했습니다. 그만큼 미국내에서는 최고의 가성비 텔레프롬터인듯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도 10만원 아래의 수많은 제품들이 할인중이긴 한데 만듬새가 그닥 좋아보이진 않습니다만 최근에 제조된 제품들 중 스마트폰(촬영) 용 텔레프롬터 중50~60달러 대에 괜찮은 제품들이 몇몇 보이긴 합니다.
만듬새? 퀄리티는 대비 "글라이드기어" 를 따라갈 제품이 없어 보입니다. 이건 아마존에서 구매하는게 나아보이네요.
이 와 같은 제품을 검색하시려면 "Teleprompter" "텔레프롬프터" "텔레프롬터" 로 검색해 보시면 됩니다.
DSLR, 미러리스 카메라가 없어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신다고 하시면 Glide Gear TMP 50 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는 사실 이 제품도 구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TMP100 보다 작아서 50이라고 네이밍을 한것 같은데 완전한 스마트폰 전용은 아니고 카메라가 장착이 되면서 스마트폰도 장착되도록 만든 모델입니다. 지금은 스마트폰으로 하지만 추후에 카메라를 구매하더라도 사용이 가능한 모델인거죠.
앞으로 카메라를 살 계획이 아예 없다고 한다면 아마존이나 알리익스프레스 쪽에 스마트폰 전용으로 제조된 텔레프롬터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제품의 내구성과 퀄리티 유리의 마감등 여러가지 요소로 인해 제품이 얼마나 오랜동안 잘 사용할 수 있을지 제대로된 기능들을 할지는 의문입니다.

리모컨 사용은 필수!

텔레프롬터 어플을 사용할 시 리모트 컨트롤 사용이 필수입니다. 특히나 스스로 혼자 촬영을 하는 환경이라면 리모트 컨트롤을 통해 텔리프롬터를 무선으로 조종할 수 있는 환경을 꼭 만들어서 다시 재 촬영을 해야할때 마다 카메라앞에 가서 제어하기 보다 리모컨을 이용해서 다시 처음부터 읽어내려가면 되기 때문에 촬영과 제작에 집중 할 수 있습니다.

텔레프롬터 어플리케이션 설치 가이드

어플리케이션 괜찮은걸 쓰려면 구독료를 내는 최신 어플을 사용해야합니다. (그냥 무료도 괜찮은게 많습니다만 제대로 기능하는게 잘 없어 유료어플을 쓰는걸 추천합니다. 어플관련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다루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