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부터 1일 1피터슨

지인의 소개로 조던 피터슨 교수의 베스트셀러 책 "12가지 인생의 법칙" 을 읽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유튜브에서 조던피터슨의 일기장이라는 채널을 알게 되었다. 저자의 인터뷰 내용이나 실제 강의 영상이 있는 채널인데 책과 함께 책을 읽을 때도 느낌이라 책을 더 재미있게 읽고 있다.
그런데 이 채널에 1일 1피터슨 플레이리스트가 있다.
바로 1일 1피터슨 영상인데 43일차 까지 리스트되어 있다. 영상이 짧기 때문에 하루에 2~3개씩 보고 싶은 충동이 있는데 하루에 여러개를 보기 보다 1일 1영상을 반복해서 보는 것을 추천한다. 영상이 그리 길지 않지만 삶을 갈아 넣어야 할 실천에 대한 내용들이 많고 철학적 질문들이 많기 때문에 영상을 계속 진행하기 보다 매일 하나씩 보고 깊게 이해하는 시간과 삶에 어떻게 실천해야 할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방법론을 고안해 내야 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조던피터슨 교수와의 1:1 면담식으로 인생 멘토링을 받는 다는 컨셉으로 본다면 분명 삶에 작은 변화들이 있을 것이다. 지금 현재의 삶에 대해 감사하지 못하고 있거나 미래에 대한 두려움으로 이미 범벅이 되 버린 이들에게 추천하는 영상이다.

조던 피터슨 43일 1일 1피터슨 Self Mentoring 실천 5가지 방법

1.
시청 오늘 부터 시작해서 43일간 영상을 가볍게 보길 바란다. 첫번째 시청시에는 조던피터슨과 친해진다는 느낌으로 이 사람이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어떤 세계관과 관점으로 이야기 하는지 알아가는 시간이라 생각하며 영상을 시청해가고 이해가 안되는 영상들은 반복해서 계속 시청한다. 단 1일 1영상을 유지하고 다음날 컨테츠는 철처히 다음날로 양보한다.
2.
쓰기 메모장이나 아이패드, 컴퓨터가 되었던 영상을 보면서 메모를 하면서 시청하면서 영상을 요약한다. 그리고 실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적어본다.
3.
시스템화 특정 에피소드를 어떻게 삶에 적용할지 더 깊이있고 구체적으로 시스템화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안해본다. 조던피터슨이 강조한 내용들을 이미 잘 실천하고 있는 다른 구루들의 유튜브나 블로그를 찾아보고 구독하고 연결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4.
서적 라이프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이 영상을 지속해서 시청하고 어느정도 패턴이나 시스템화가 되어 삶에서 변곡점이 발생할 시점에서 유튜브 뿐 아니라 조던 피터슨의 책도 함께 보는 것을 추천한다.
5.
공유 자신의 요약한 내용이나 적용점들을 공유한다. 페이스북이나 블로그에 자신이 배운것과 적용했던 과정들을 공유함으로 동기부여 포인트를 늘려간다.
먼저 제목과 링크를 테이블로 정리 해뒀으니 아래 표를 참고하자.
1일 1피터슨 리스트
DAY
이름
링크
COUNT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