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 맥에서 인텔 버전 파이널컷, 모션 실행하기

애플실리콘 프로세서 출시와 함께 MacOS - Big Sur 에서 애플의 모든 기본 어플리케이션들은 M1 에 맞춰 어플리케이션이 재구성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는 서드파티 플러그인 앱들을 지원하지 않을 경우 진행중이던 프로젝트나 사용해야할 플러그인이 M1 을 지원하지 않아 작업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Intel 버전의 파이널컷을 실행 해야 합니다(로제타로 실행)

로제타 버전 Final Cut Pro 와 Motion 아이콘을 독에 만들기

1.
터미널 실행후 아래의 코드를 입력한다.
bash <(curl -s -L https://cutt.ly/Rosetta2_by_MotionVFX)
실행하면 구분선이 생기면서 파이널컷(Intel 버전의 파이널컷 앱 아이콘이 생성된다.
모션이 설치 되어 있다면 모션 역시 동일하게 실행된다.
이제 인텔 버전으로 파컷을 실행후 플러그인 이펙트 사용이 가능하다.
M1 프로세서의 강력한 컴퓨팅 파워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Apple Slicon 버전의 파이널컷을 사용하는게 좋다. 하지만 플러그인 문제가 있다면 인텔버전으로 로딩후 필요한 플러그인이나 이펙트를 사용한 후 최종 편집을 실리콘 버전의 파컷으로 마무리 하면 된다.

독에 아이콘을 만들지 않고 터미널로 바로 실행하기

아이콘을 만들지 않고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파이널컷 실행하기
screen -d -m arch -x86_64 "/Applications/Final Cut Pro.app/Contents/MacOS/Final Cut Pro"
모션 실행하기
screen -d -m arch -x86_64 "/Applications/Motion.app/Contents/MacOS/Motion"
출처 : Motionvfx
Features
제품 및 서비스 추천
이제는 5일배송! 해외직구 이제 아무나 한다 - 알리익스프레스로 최저가로 쇼핑하자!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하시는 분에게 가장 저렴한 호스팅 FASTCOMET - 월 2.19달러 부터
당신의 노션이 웹페이지가 됩니다 - 우피 50% 할인받기
도메인 저렴하게 구매하기 - 호스팅어 가입하기
쇼핑하고 캐시백을 현금으로 받기(알리익스프레스 사용하시면 무조건 가입) - 샵백 가입하기
아이폰이 처음이라면 - 아이폰 13미니
맥북 한번 사봐? 그렇다면 - 맥북에어 M1 기본형
아이패드 병을 고치는 유일한 방법 - 아이패드프로 11인치 M2 128GB Wi-Fi
Apen 22 정품 애플팬슬 부럽지 않아요 - 디큐브 무선충전 에이펜슬 Apen22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