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M1 맥에서 인텔 버전 파이널컷, 모션 실행하기

애플실리콘 프로세서 출시와 함께 MacOS - Big Sur 에서 애플의 모든 기본 어플리케이션들은 M1 에 맞춰 어플리케이션이 재구성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는 서드파티 플러그인 앱들을 지원하지 않을 경우 진행중이던 프로젝트나 사용해야할 플러그인이 M1 을 지원하지 않아 작업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Intel 버전의 파이널컷을 실행 해야 합니다(로제타로 실행)

로제타 버전 Final Cut Pro 와 Motion 아이콘을 독에 만들기

1.
터미널 실행후 아래의 코드를 입력한다.
bash <(curl -s -L https://cutt.ly/Rosetta2_by_MotionVFX)
실행하면 구분선이 생기면서 파이널컷(Intel 버전의 파이널컷 앱 아이콘이 생성된다.
모션이 설치 되어 있다면 모션 역시 동일하게 실행된다.
이제 인텔 버전으로 파컷을 실행후 플러그인 이펙트 사용이 가능하다.
M1 프로세서의 강력한 컴퓨팅 파워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Apple Slicon 버전의 파이널컷을 사용하는게 좋다. 하지만 플러그인 문제가 있다면 인텔버전으로 로딩후 필요한 플러그인이나 이펙트를 사용한 후 최종 편집을 실리콘 버전의 파컷으로 마무리 하면 된다.

독에 아이콘을 만들지 않고 터미널로 바로 실행하기

아이콘을 만들지 않고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파이널컷 실행하기
screen -d -m arch -x86_64 "/Applications/Final Cut Pro.app/Contents/MacOS/Final Cut Pro"
모션 실행하기
screen -d -m arch -x86_64 "/Applications/Motion.app/Contents/MacOS/Motion"
출처 : Motionvf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