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크로소프트 비밀병기는 코파일럿과 이것!

Microsoft가 Loop를 발표했을 때 Slack 대 Teams와 같은 결과가 나올 것인지 궁금해졌습니다.

팀즈 대 슬렉 MS Teams VS Slack

Slack이 이전부터 시작하여 헌신적인 사용자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Microsoft Teams는 나중에 등장하여 비교적 큰 시장 점유율을 확보했습니다.

노션의 복사본 Loop?

Microsoft Loop 발표는 Notion의 완전한 카본 복사본처럼 보였습니다. 비슷한 이야기가 될까 생각해봤습니다.
그러나 Microsoft Loop에 액세스하면 크게 실망스러웠습니다. (얼리액세스)
관련 데이터베이스가 없는 것은 상당한 제한입니다.
구성 요소 유형도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투표 기능이 부족한 것이 아쉽습니다. (Airtable에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Microsoft Loop는 분명히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될 것입니다. "O365에서 Loop 구성 요소로 공유"는 잠재적으로 매우 매력적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얼리 액세스"인만큼 Microsoft Loop는 매우 미성숙한 느낌이 듭니다.

경쟁은 좋은것 : 싸워서 이겨라!

Google의 Notion-ification of Docs, Sheets 등도 계속 흥미롭습니다.
그러나 Loop는 아직까지 완전하지 않으며, O365의 유산이 가지는 불편함 때문에 Notion 등과 같이 모든 것을 함께 묶을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출처 - 레딧/노션

목차

블로그 요약

1.
최근 포스팅
제품 및 서비스 추천
당신의 노션이 웹페이지가 됩니다 - 우피 50% 할인받기
도메인 저렴하게 구매하기 - 호스팅어 가입하기
쇼핑하고 캐시백 현금으로 받기 - 샵백 가입하기
아이폰이 처음이라면 - 아이폰 13미니
맥북 한번 사봐? 그렇다면 - 맥북에어 M1 기본형
아이패드 병을 고치는 유일한 방법 - 아이패드프로 11인치 M2 128GB Wi-Fi
Apen 22 정품 애플팬슬 부럽지 않아요 - 디큐브 무선충전 에이펜슬 Apen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