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w to use 사용방법

템플릿 사용법

1. 습관관리(트래커) - 테이블 뷰

보시는 화면은 템플릿의 첫번째 화면 입니다.
Today, Yesterday, This Week 로 구별되어 있습니다. 이 화면은 아래의 캘린더 화면을 테이블로 보여주기 위해 생성되었고 입력을 직관적으로 매일 진행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오늘 보기 | 어제 보기 | 이번 주 보기 | 한달 보기 뷰를 한창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제와 오늘의 비교를 위해 Yesterday 를 하단에 넣었고 일주일 단위로 비교 할 수 있도록 This Week 를 구성해두었습니다. 보길 원치 않으시면 삼각형을 눌러서 최소화 하시면 됩니다.
매일 습관을 트래킹 해야 하기에 첫번재 화면에 두어 바로 체크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하일라이트 Hightlight - 하루 중 가장 중요시 되는 액션을 기록합니다.
초집중 Laser - 하일라이트 액션을 해내기 위한 집중력을 에너지를 환산하여 1~5로 점수를 매깁니다.
습관트래커 Habit Tracker - 습관추적을 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8개의 습관이 제공되고 수정, 삭제 가능합니다.
식사트래커 Food Tracker - MyFinesspal 앱에서 영감을 받아 추가 하였습니다. 식사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기분 Mood - Mood 앱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하루동안 기분이 어땠는지 기록할 수 있습니다.
점수 Score - 습관을 점수화 하도록 하였습니다.(자동화) 이번 버전에서 프로그레스 바로 업그레이드 하여 시각적으로 더 보기 좋아졌습니다.

2. 캘린더 뷰

테이블에 기록을 하면 오늘날짜로 기록이 자동으로 기록됩니다. 시스템 날짜 기반으로 기록되기에 따로 페이지를 생성할 필요 없이 Today 테이블에 입력하면 매일 새롭게 기록이 가능합니다. 기록된 정보는 캘린더 보기에 아래 처럼 표시 됩니다.

3. 저널링

저널링 까지 함께 사용을 원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들어가 템플릿으로 저장된 "데일리리포트" 를 활용해 저널링 템플릿을 불러오실 수 있습니다.
저널은 하일라이트를 오픈해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썬라이즈 저널 & 문라이트 저널 |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과 마무리하는 밤에 저널링을 할 수 있도록 템플릿화 되어 있습니다.
매일 기록해나가면 아래 처럼 캘린더가 채워지게 됩니다.

썬라이즈&문라이즈 저널 수정하는 방법

테이블 오른쪽에서 삼점을 누르시고 템플릿 - 편집 을 통해 해당 페이지를 편집 하시면 됩니다. 저장은 따로 없고 수정된 내용이 자동 저장됩니다.
템플릿 이름, 습관 테이블 수정 및 추가, 삭제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