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파이널컷 초기 세팅 쉬운 설명서(영문버전)

파이널 컷 프로는 영상 편집에 있어 매우 강력한 도구이지만, 처음 설정을 접할 때는 다소 복잡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기본적인 설정 중 중요한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이미지에 번호로 표시된 부분을 기준으로 각 옵션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General / 일반

1. Time Display (시간 표시)

기능 설명: 영상 편집에서 시간이 어떻게 표시되는지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옵션: HH:MM:SS:FF + Subframes
의미:
HH는 시간(Hours), MM은 분(Minutes), SS는 초(Seconds), FF는 프레임(Frame)을 나타냅니다.
서브프레임(Subframes)은 프레임보다 더 세밀한 단위로, 오디오 편집 등에서 정밀한 타이밍 조정을 위해 사용됩니다.
이 설정을 통해 영상 내 시간 정보가 화면에 어떻게 나타나는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2. Dialog Warnings (대화 상자 경고)

기능 설명: 경고 대화 상자 설정을 초기화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옵션: Reset All
의미
파이널 컷 프로에서 사용 중에 경고 메시지가 표시될 때, "다시 표시하지 않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이러한 설정이 초기화되어, 모든 경고 메시지가 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작업 중 중요한 경고를 다시 받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3. Audio Units (오디오 유닛)

기능 설명: 파이널 컷 프로에서 사용되는 오디오 플러그인(Audio Units) 관리와 관련된 설정입니다.
옵션: Validate on Next Launch
의미:
파이널 컷 프로를 다음에 실행할 때, 설치된 오디오 유닛 플러그인들이 유효한지 검증하게 됩니다.
새로운 플러그인을 설치했거나, 기존 플러그인에 문제가 있을 때 이를 점검하고 싶을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4. Inspector Units (인스펙터 단위)

기능 설명: 인스펙터에서 표시되는 단위 설정입니다.
옵션: Pixels
의미:
인스펙터에서 보여지는 값의 단위를 픽셀(Pixels)로 설정합니다.
이는 위치, 크기, 스케일 등 다양한 파라미터를 픽셀 단위로 제어할 수 있게 해줍니다.
픽셀 단위 외에도 퍼센트(%)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Color Correction (색상 보정)

기능 설명: 색상 보정을 어떻게 수행할지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옵션: Color Wheels
의미:
파이널 컷 프로에서 색상 보정을 할 때 사용할 도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Color Wheels는 직관적이며, 각각의 휠을 통해 색상, 명도, 채도를 조정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다른 옵션으로는 Color Board, Curves 등이 있으며, 작업자의 편의에 따라 선택 가능합니다.

6. HDR (고명암 대비)

기능 설명: HDR 콘텐츠에 대한 자동 색상 적응 기능을 설정합니다.
옵션: Automatic Color Conform
의미:
HDR(High Dynamic Range) 콘텐츠를 편집할 때, 색상 정보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이 활성화되면, 다양한 HDR 소스 간의 색상 일관성이 자동으로 유지됩니다.
일반적으로 HDR 콘텐츠 작업 시 색상 왜곡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 기능을 켜두는 것이 좋습니다.

Editing / 편집

1. Show Detailed Trimming Feedback (세밀한 트리밍 피드백 표시)

기능 설명: 타임라인에서 트리밍 작업을 할 때, 보다 상세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옵션입니다.
의미: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클립을 트리밍할 때 실시간으로 정확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밀한 조정이 필요한 상황에서 매우 유용하며, 정밀한 편집을 도와줍니다.

2. Position Playhead After Edit Operation (편집 작업 후 재생 헤드 위치 조정)

기능 설명: 편집 작업 후 재생 헤드(플레이헤드)의 위치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기능입니다.
의미:
이 옵션을 켜두면, 클립을 잘라내거나 이동한 후에 플레이헤드가 자동으로 새로운 클립의 시작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편집 작업 후 재생 위치를 빠르게 조정하고 싶을 때 매우 편리합니다.

3. Show Reference Waveforms (참조 파형 표시)

기능 설명: 오디오 편집 시 참조용 파형을 표시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의미:
이 옵션이 활성화되면, 오디오 편집 시 참조할 수 있는 파형이 나타나게 됩니다.
오디오 클립 간의 일관성을 유지하거나 특정 부분을 정확히 조정할 때 유용합니다.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필요에 따라 켜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Audio Fade (오디오 페이드)

기능 설명: 오디오 클립에 적용되는 기본 페이드 길이를 설정합니다.
기본값: 0.50
의미:
오디오 클립 간의 부드러운 전환을 위해 기본적으로 0.5초 길이의 페이드 효과가 적용됩니다.
이 시간을 조정하여 페이드 인/아웃 효과를 더 길거나 짧게 할 수 있습니다.

5. Crossfade (크로스페이드)

기능 설명: 오디오 클립 간의 크로스페이드 효과 길이를 설정합니다.
기본값: 0.10
의미:
크로스페이드는 두 오디오 클립이 겹칠 때 부드러운 전환을 가능하게 합니다.
기본적으로 0.1초 길이로 설정되어 있으며, 필요에 따라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6. Still Image (스틸 이미지)

기능 설명: 타임라인에 추가된 정지 이미지의 기본 지속 시간을 설정합니다.
기본값: 4.00
의미:
타임라인에 이미지를 삽입할 때, 기본적으로 4초간 표시되도록 설정됩니다.
이 시간을 조정하여 이미지의 노출 시간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7. Transition (전환)

기능 설명: 트랜지션 효과의 기본 길이를 설정합니다.
기본값: 1.00
의미:
트랜지션(장면 전환 효과)은 기본적으로 1초간 지속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설정을 조정하여 전환 효과의 길이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Playback / 재생

1. Rendering: Background Render (백그라운드 렌더링)

기능 설명: 타임라인을 편집하는 동안 백그라운드에서 자동으로 렌더링을 진행하는 옵션입니다.
의미: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사용자가 다른 작업을 하는 동안 백그라운드에서 렌더링이 자동으로 수행됩니다.
렌더링을 수동으로 실행하지 않아도 되어 작업 효율이 높아집니다. 그러나 CPU 리소스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될 수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2. Start after (시작 시간 설정)

기능 설명: 백그라운드 렌더링을 시작하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기본값: 0.3
의미:
편집 작업을 멈춘 후 몇 초 후에 백그라운드 렌더링이 시작될지를 결정합니다.
너무 짧으면 불필요한 렌더링이 자주 발생할 수 있고, 너무 길면 렌더링이 지연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시간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Render/Share GPU (렌더링/공유 GPU 설정)

기능 설명: 렌더링 및 공유 작업에 사용할 GPU를 설정합니다.
의미:
사용 가능한 GPU 중에서 렌더링과 비디오 출력을 담당할 하드웨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성능 GPU를 선택하면 렌더링 시간이 단축될 수 있지만, 배터리 소모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4. Scroll Timeline Continuously During Playback (재생 중 타임라인 지속 스크롤)

기능 설명: 재생 중에 타임라인이 자동으로 스크롤되도록 설정합니다.
의미:
이 옵션을 켜두면, 재생 중 재생 헤드가 타임라인을 벗어나지 않도록 자동으로 화면이 스크롤됩니다.
타임라인의 진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특히 긴 프로젝트에서 유용합니다.

5. Create Optimized Media for Multicam Clips (멀티캠 클립에 최적화된 미디어 생성)

기능 설명: 멀티캠 클립을 편집할 때, 최적화된 미디어 파일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의미:
멀티캠 편집의 부드러운 재생을 위해 최적화된 미디어를 생성하여 사용합니다.
작업 중 버벅임이나 지연 현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If a Frame Drops, Stop Playback and Warn (프레임 드롭 시 재생 중지 및 경고)

기능 설명: 재생 중 프레임 드롭이 발생하면 재생을 중지하고 경고를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의미: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편집 작업 중 프레임 드롭이 감지되었을 때 즉시 재생이 중지되고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프레임 드롭을 감지하여 문제를 즉시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7. If Frames Drop Due to Disk Performance, Warn After Playback (디스크 성능 문제로 인한 프레임 드롭 시 경고)

기능 설명: 디스크 성능 문제로 인해 프레임 드롭이 발생한 경우, 재생 후 경고를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의미:
이 옵션을 켜두면, 재생 후 디스크 성능 문제로 프레임이 드롭된 경우 사용자에게 경고가 표시됩니다.
이 기능을 통해 편집 중 디스크 속도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8. If Frames Drop on VR Headset, Warn After Playback (VR 헤드셋에서 프레임 드롭 시 경고)

기능 설명: VR 콘텐츠 재생 중 프레임 드롭이 발생하면, 재생 후 경고를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의미:
VR 콘텐츠 편집 시 중요한 기능으로, VR 헤드셋을 통해 재생하는 동안 프레임 드롭이 발생할 경우 경고를 받습니다.
VR 작업 시 매끄러운 재생을 보장하기 위해 유용한 옵션입니다.

9. Pre-Roll Duration (프리롤 지속 시간)

기능 설명: 재생을 시작하기 전에 추가적인 시간을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기본값: 2.0
의미:
재생 시작 시, 설정된 시간만큼 앞서 재생을 시작하여 편집한 부분을 전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트랜지션이나 컷 편집 등을 미리 확인할 때 유용합니다.

10. Post-Roll Duration (포스트롤 지속 시간)

기능 설명: 재생이 끝난 후 추가적으로 재생할 시간을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기본값: 2.0
의미:
재생이 종료된 후에도 설정된 시간만큼 재생을 이어가며 클립의 마무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생이 끝나는 부분을 보다 정확히 파악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11. Player Background (플레이어 배경)

기능 설명: 재생 플레이어의 배경색을 설정합니다.
기본값: Black
의미:
재생 플레이어의 배경색을 설정하여 미리보기 화면의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블랙 배경 외에도 다양한 색상을 선택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12. A/V Output (오디오/비디오 출력)

기능 설명: 오디오 및 비디오 출력을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의미:
연결된 외부 장치나 오디오 시스템에 대한 출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외부 모니터링 시스템이나 사운드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 이 옵션을 통해 출력 장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3. Show HDR as Tone Mapped (HDR을 톤 맵으로 표시)

기능 설명: HDR 콘텐츠를 톤 매핑하여 표시하는 옵션입니다.
의미:
HDR 콘텐츠를 표준 동적 범위(SDR) 디스플레이에서 볼 때, 색상 정보를 왜곡 없이 볼 수 있도록 톤 맵핑하는 기능입니다.
HDR 콘텐츠를 정확하게 미리 보고 편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위 설명들을 참고하면 파이널 컷 프로의 기본 설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각 옵션은 편집 환경을 개인의 필요에 맞게 조정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요소이므로, 설정을 잘 활용하여 보다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해지길 바랍니다.

목차

Recent Post
제품 및 서비스 추천
이제는 5일배송! 해외직구 이제 아무나 한다   알리익스프레스로 최저가로 쇼핑하자!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하시는 분에게 가장 저렴한 호스팅 FASTCOMET - 월 2.19달러 부터
당신의 노션이 웹페이지가 됩니다 우피 50% 할인받기
도메인 저렴하게 구매하기 호스팅어 가입하기
쇼핑하고 캐시백을 현금으로 받기(알리익스프레스 사용하시면 무조건 가입) 샵백 가입하기
카메라 리그 및 악세서리 쇼핑몰 추천 사이트   스몰리그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